본문 바로가기

송파구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웹메일 화면 확대 화면 축소
구민의 참여가 살기좋은 송파를 만듭니다. 사이버 공간을 통해 여러분과의 만남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송파구의 현실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모색하는 뜻깊은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토론을 통해 사회가 더 밝아지고 발전하리라 믿습니다. 제안해 주신 의견들을 구정활동의 자산으로 소중히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토론보기송파구

제시된 주제에 따라 전문가 의견, 관련된 참고자료 등을 읽어 보시고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된 우수의견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 - 회원 로그인 후 닉네임으로 글쓰기 가능. 글등록시 50점 마일리지 제공(마이페이지에서 확인)
  • - 매월 우수토론글, 우수패널을 선정, 도서상품권 지급
  • - 각 부문별 최우수 -10만원 상당, 우수-5만원 상당, 장려-3만원 상당, 노력-2만원 상당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 
우리구에서는 책임과 진심 행정을 통한 구민감동의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야간민원실 운영」, 「직원 친절다짐의 시간」, 「민원실 환경 개선」, 「원스톱 민원 처리」,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의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에 이어 2015년 서울시 최초로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 되는 등의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더욱 수준 높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요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어떻게 하면 민원인들이 만족할 만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직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고민해 보고자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으니, 좋은 의견있으시면 많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실을 방문하였을 때 좋았던 경험이나 이런 것은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점은? -민원인이 만족할만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은?  
우리구에서는 책임과 진심 행정을 통한 구민감동의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야간민원실 운영」, 「직원 친절다짐의 시간」, 「민원실 환경 개선」, 「원스톱 민원 처리」,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의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에 이어 2015년 서울시 최초로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 되는 등의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더욱 수준 높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요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어떻게 하면 민원인들이 만족할 만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직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고민해 보고자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으니, 좋은 의견있으시면 많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실을 방문하였을 때 좋았던 경험이나 이런 것은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점은? -민원인이 만족할만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은?  
기간 : 2017-09-01 ~ 2017-12-31
진행부서 : 기획예산과

정책토론방 의견쓰기

* 10자 이내로 입력하세요.
정책토론방 전체 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 2017.9~12월 우수의견 선정 관리자 2018-01-10 3151 28

* 2017.9~12월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 우수의견 수상자

최우수(2): 우공이산, 안개
우수(2): CS맨, 모스트
장려(2): 라곰, 브라운
노력(2): 정상일, 볼펜

우수의견으로 선정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전통시장상품권)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추천
71 SNS를 이용한 구민 만족도 조사활용 CS맨 2017-12-30 2194 10

디지털시대를 맞이하여 행정서비스를 보다 효율화하기 위해선
SNS를 이용한 효율적인 조사방법이 필요합니다.

건축관련 민원을 넣었는데도 접수가 되었는지 이에대한 접수사실과 담당직원과 민원을
전화를 했는데도 처리가 되었는지 어느단계까지 있는지 민원인은 궁금합니다.
이를 위해선 민원접수처리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비다.

SNS로 민원접수사실통보와 이를 처리통지한후 이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며 만족도평가도
자동으로 처리됨을 알려주어 구민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최그에는 카톡으로도 만족도를 3~5단척도를 활용하여 만족도를 조사가 보편화되었습니다.

행정인력도 효율화하며 정학한 통계적으로 만족도조사로 구민행정 향상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답글쓰기 추천
70 설문조사 실시 파인애플 2017-12-29 2229 6

설문조사를 홈페이지나 실질적으로 조사해서
정책에 반영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쓰기 추천
69 만족도 조사실시 데인저러스 2017-12-29 2292 6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인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파악하여야합니다.

답글쓰기 추천
68 민원처리를 좀더 빠르고 정확하게 주황 2017-12-29 2221 9

아무래도 민원이들이 체감할수있는 만족도 향상방안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처리를 해주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답글쓰기 추천
67 민원실 환경을 좀더 깨끗하게 2017-12-29 2222 5

환경에 따라 많은것이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깨끗하고 아늑한 환경으로 만들어주세요~

답글쓰기 추천
66 야간,주말 초록 2017-12-29 2199 4

야간이나 주말에도 민원처리를 할수있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한달에 한번이라도요

답글쓰기 추천
65 안내데스크 직원 마스킹 2017-12-29 2166 7

구청에 들어가면 바로 맞닥드리는 직원이
안내데스크 직원이다.
혼자서 민원을 응대하기때문에 화장실가는것도 그렇고
민원을 보고있을때 다른민원이 오면 아무래도
민원들이 서서 기다려야 되는 경우가 있다.
교대할수있는 직원을 한명더 늘리면 좋을것 같다.

답글쓰기 추천
64 민원창구를 좀더 핸드크림 2017-12-29 2246 3

민원실에 가보면 특정 시기에 여권접수 창구나
민원서류발급 창구에 많은 민원들이 줄서있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창구를 하나 더 늘리거나 민원이 적은 창구에서 같이 민원을 보는
방안을 생각해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답글쓰기 추천
63 민원실을 밝게 타르트 2017-12-29 2161 6

밝고 깨끗한 환경은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민원인도 직원도 깨끗하고 밝은 환경에서 근무하면
더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답글쓰기 추천
62 용어 순화 레몬 2017-12-29 2180 3

민원서류의 용어나 가족관계? 등이 한자어로 되어이있는경우가 많아서
젊은사람들은 이해하기가 어려운거 같아요 ㅠㅠ
좀더 쉽게 용어를 풀이하거나 순화해서 안내판에 게시해주었으면 좋겠어요

답글쓰기 추천

1  |   2   |   3   |   4   |   5  다음

검색하기